오늘 진행된 포켓몬고의 업데이트로 2세대 포켓몬들이 대거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완전히 새로운 포켓몬만이 등장한 것은 아니고 1세대 포켓몬들의 진화형태 포켓몬들도 등장하였습니다.


이 중 오늘 다뤄볼 것은 이브이의 새로운 진화 형태인 "블래키""에브이" 입니다.


1세대에선 이브이는 물 속성의 "샤미드", 전기 속성의 "쥬피썬더", 불 속성의 "부스터"로 진화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2세대에서는 악 속성의 "블래키"와 에스퍼 속성의 "에브이"가 추가되어 총 5가지 형태로 진화할 수 있었습니다.


포켓몬고에서는 1세대의 3가지의 진화형태뿐이 만나볼 수 없었지만 오늘 진행된 업데이트에서 2세대 포켓몬들이 추가되며


이브이 역시 블래키와 에브이로 진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화방법은 원작에서는 친밀도 220이상의 상태에서 밤과 낮에 레벨업을 하게되면 진화를 했지만 포켓몬고에서는 친밀도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진화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쌓이고 있었습니다.



이브이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블래키, 에브이


하지만 일부 유저분들이 열심히 연구해주신 덕에 업데이트 당일인 오늘, 진화방법이 완전히 공개되었습니다.


블래키와 에브이 진화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하여 아래의 글을 읽고 따라해주시면 금방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1. 진화시킬 이브이의 이름을 "Tamao"로 바꾼 상태에서 진화시키면 악 속성의 "블래키"로 진화하게 됩니다.


2. 진화시킬 이브이의 이름을 "Sakura"로 바꾼 상태에서 진화시키면 에스퍼 속성의 "에브이"로 진화하게 됩니다.


*이름은 대소문자를 가리지 않습니다.


왜 Tamao와 Sakura라는 이름을 붙이면 진화하게 되는지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계실텐데 Tamao와 Sakura는 


블래키와 에브이의 영어이름도 아니고 별칭도 아닙니다.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블래키와 에브이를 다루는 트레이너의 이름을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애니메이션 속 블래키를 다루는 트레이너 Tamao와 에브이를 다루는 트레이너 Sakura


*이름 변경을 통한 이브이 진화는 1회에 한정된 이스터에그라는 소문이 있기 때문에 진화 할 이브이를 선택함에 있어서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모두들 간단한 방법을 통해 새로운 포켓몬 블래키와 에브이를 만나보시고 보다 강력한 트레이너가 되시길 기원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