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성을 아시나요?

바람의나라엔 계획되었지만 미완성 혹은 취소된 프로젝트가 꽤 많습니다. 그 중 이번에 다룰 것이 바로 취소되어버린 "황금성 프로젝트" 입니다. 황금성은 2000년 3월 말 도입되었던 신수성 공성전의 연장선으로 도입될 예정이었던 컨텐츠로 2000년~2002년도 경 도입될 예정이었으나 무산된 컨텐츠입니다.

황금성에 관련된 내용은 과거 바람의나라 공식 홈페이지 문파 컨텐츠 안내에도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실제 개발된 컨텐츠는 아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황금성의 존재에 대해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황금성이 어떠한 곳인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알려진 것이 없으나 어떤 유저분에 의하면 원래 황금세트, 쇄자황금세트가 황금성을 통해 얻을 수 있게 기획될 예정이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또한 2002년 11월, 다꾸커뮤니티 표범님이 올리신 글에 의하면 신수성 문파끼리 경쟁하여 한 문파가 황금성을 독차지하고 용무기 등 고가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곳으로 기획될 예정이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과거 엘레강스님의 글에서도 황금성에 관련한 내용이 한번 다뤄졌었는데 이 글에서도 마찬가지로 7번 이상의 고차 용무기 획득처로 기획될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소문만 무성하던 황금성은 오랜시간 유저들 앞에 등장하지 않았는데 2005년 경 황금성에 대해 질문하는 유저분에게 호동GM이 황금성의 개발취소라는 확답을 주며 황금성 프로젝트는 최종적으로 무산된 것으로 결론이 나게됩니다.

표범님의 글에 따르면 추가적으로 청마의성이라는 컨텐츠 역시 도입될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청마의성은 실제로 2001년 11월 경 괴유서버에서 테스트되었던 컨텐츠로 56~99 레벨사이의 승급을 하지 않은 저레벨 유저만 참여 할 수 있는 공성전 컨텐츠로 알려져있으며 국내성 동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청마의성이라는 별도의 맵이 존재했다고 합니다. 다만 당시 괴유서버의 스크린샷은 남아있지 않으며 최종적으로 본 서버에는 적용이 되지않고 폐기된 컨텐츠 입니다.

p.s http://www.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655
게임조선 기사에 따르면 황금성 아이템으로 추정되는 '황금옥패' 라는 아이템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마찬가지로 기획 예정이었던 점만 알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알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