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Office 365

전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오피스 프로그램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성능, 활용성 면에서는 말할 것도 없지만 패키지 형태, 혹은 월 구독 형태로 판매되는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다고 느낄 수 있는 수준입니다. 특히 재정적 여유가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학생이라면 이러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정식적인 루트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바로 Office 365 Education 버전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오늘 날 대부분의 교육기관은 마이크로소프트와 Office 365 Student Advantage Program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Office 365 Education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대학생이라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데 별도의 복잡한 과정없이 간단한 이메일 인증을 통해 증명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 이메일 가입하기

우선 Office 365 Education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ID@ac.kr 형태의 소속학교 이메일이 필요합니다. 이메일을 취득, 이용 방법은 각 학교마다 다르니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이메일을 개설해주시면 됩니다.

오피스 365 등록하기

이메일 가입을 완료하였으면 Microsoft Office 365 Education에 접속합니다.

다음은 화면에 보이는 빈 칸에 학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학생, 교사 여부를 확인하는 창이 출력됩니다. '학생입니다' 눌러주시면 됩니다.

계정 생성화면이 나오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확인 코드란에는 학교 이메일로 전송 된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계정 등록이 끝나면 오피스 다운로드 창이 출력되며 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혹은 링크를 통해 직접 오피스365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img 파일을 이용한 별도의 설치과정 및 한글 언어팩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이 모두 끝나게 되면 PC 버전 오피스 뿐만 아니라 모바일 버전 오피스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 중, 고등학생도 가능합니다.

이는 대학생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은 아닙니다. Office 365 Education은 각 시, 도 교육청과 마이크로소프트가 맺은 라이센스 계약에 따라 전국의 초, 중, 고등학생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학교 이메일 인증보다 과정이 복잡하고 시, 도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신청해야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o365service를 통해 확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