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가 무엇이죠?

시놀로지 OS를 이용하다보면 매번 새로 올라오는 토렌트를 일일이 다운로드 받기가 귀찮을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사용되는 방법이 바로 RSS로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일일이 다운로드 할 필요없이 새로운 파일이


올라올 때 마다 시놀로지가 알아서 다운로드를 받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물론 RSS는 시놀로지, 토렌트 뿐만 아니라 블로그, 포털 등 다방면에서 많이 활용되는 유용한 기술입니다.)


  준비물

* 시놀로지 - 웹스테이션, PHP 7.0 설치 필요


* RSS를 위한 PHP파일

- 해당 PHP파일은 토렌트 사이트 티프리X의 RSS를 기반으로 합니다.

- 클리앙 고기상자님의 RSS 파일을 1개로 줄인 PHP파일로 Acidpop님의 블로그에서 배포하고 있는 파일입니다.

- 원본파일을 만들어주신 고기상자님과 더욱 편리성을 높여주신 Acidpop님 감사합니다.


tfrss.php

출처 - http://blog.acidpop.kr/263


  1) Web Station 설치

먼저 시놀로지 패키지센터로 진입하여 Web Station을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web 이라는 폴더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php 업로드

준비물로 다운로드 받았던 tfrss.php 파일을 web 폴더에 업로드 합니다.



* 업로드 위치는 자율적입니다. 

  3) Web Station 설정

과정 1에서 설치한 웹스테이션으로 진입합니다.


좌측메뉴 일반 설정으로 진입하시면 PHP가 "구성되지 않음"으로 되어있는데 이것을 "PHP 7.0"으로 변경합니다.

(만약 PHP 7.0이 없다면 패키지센터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정하셨으면 우측 하단의 저장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합니다.


  4) Download Station 설정

이제 다운로드 스테이션으로 진입합니다.


다음으로 다운로드 스테이션 좌측 메뉴 중 RSS Feeds 로 진입합니다.



여기서 + 버튼을 눌러 아래의 주소 중 필요한 주소를 추가합니다.


* 자신이 tfrss.php 파일을 업로드 한 위치에 따라 아래의 주소가 달라집니다.

* 해당 주소는 next 릴의 720p 화질을 가진 파일의 목록만 불러옵니다.


 드라마

 http://localhost/tfrss.php?bo_table=tdrama&k=720p-next&page=1

 예능

 http://localhost/tfrss.php?bo_table=tent&k=720p-next&page=1

 시사/다큐

 http://localhost/tfrss.php?bo_table=tv&k=720p-next&page=1



추가된 주소를 우클릭하여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잠시 후 하단의 RSS Feeds를 확인하면 사이트에 올라온 파일을 바로 볼 수 있으며 클릭 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5) RSS 필터 설정
이제 본인이 원하는 파일만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기 위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RSS Feeds 좌측에 위치한 다운로드 필터로 진입하여 추가를 누릅니다.



추가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양식이 생깁니다. 여기서 이름과 일치부분을 본인이 다운로드 받고 싶은 파일로 설정합니다.



여기까지 설정하신 후 RSS 주소를 업데이트하시면 필터 처리된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합니다.


(정규식을 사용하면 화질, 릴 등을 선별적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이미 RSS 주소에서 1차적으로 next 릴의 720p

화질을 가진 파일만 다운로드 받게 설정해놨기 때문에 프로그램명만 설정해도 무관합니다.)


* 프로그램명이 길거나 중간에 띄어쓰기가 많을 시 일치 항목에 프로그램명을 통째로 쓰지말고 일부분만 작성합니다

ex) 프로듀스 101 시즌2 -> 프로듀스


* 해당 프로그램이 현재 사이트의 1페이지에 위치하지 않는다면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프로그램이 다음 주에 방영이 된 후에는 1페이지에 업로드 되기 때문에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필터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하려면 최근 방송된 프로그램으로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6) RSS 업데이트 간격 설정

새로운 파일이 올라왔는지 확인하는 간격을 맞추는 설정 과정입니다.


다운로드 스테이션 좌측 하단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여기서 RSS 탭을 누르신 후 업데이트 간격을 10분으로 설정 후 저장합니다.

 


여기까지 설정하셨다면 약 10분 간격으로 새로운 파일이 올라왔는지 확인 후 다운로드까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후기

현재까지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습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 PHP파일을 만들어주신 고기상자님과 Acidpop 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