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Plex)와 LibreELEC(KODI) 연결하기

지난 번 포스팅에서 Plex로 개인 라이브러리를 구성하는 방법과 함께 안드로이드 TV에


KODI만을 위한 OS인 LibreELEC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다뤘었습니다.


사실 KODI와 Plex는 개인 라이브러리 구성에 있어서 양대산맥으로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KODI는 자율성, Plex는 편의성이 높다는 서로 상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ODI의 애드온 PlexKodiConnect를 통해 KODI와 Plex를 연동함으로써


두 가지 장점을 모두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lexKodiConnect 애드온 다운로드

먼저 Plex와 KODI를 연결시키는 애드온인 PlexKodiConnect 애드온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다운로드 링크 : https://github.com/croneter/PlexKodiConnect


다운로드 받은 zip 파일은 압축을 풀지말고 압축 파일 그대로 USB나 SD카드에 넣은 후 안드로이드 TV 박스에 마운팅 합니다.


  2) PlexKodiConnect 애드온 설치

KODI에서 애드온을 설치하기 위해 애드온 > 애드온 탐색기로 진입합니다.



압축 파일에서 설치를 누릅니다.



별도로 설정하지 않았으면 보안 상의 이유로 설치할 수 없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 버튼을 눌러 진입 후 알 수 없는 소스의 설치를 허용합니다.



다시 압축 파일에서 설치 버튼을 누른 후 1번에서 USB, SD 카드 등에 담아둔 PlexKodiConnect.zip 파일을 선택합니다.



잠시 후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아래와 같이 표시되는 4글자를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PC나 휴대폰으로 아래의 링크로 접속합니다.

- 링크 : https://www.plex.tv/link/


로그인 창이 나오면 기존에 라이브러리를 구성할 때 사용하였던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빈 칸이 뜨는데 이 곳에 위에서 기억해둔 4글자를 입력 후 LINK 버튼을 누릅니다.



Account Linked 글씨가 나온다면 성공적으로 KODI와 Plex가 연동된 것 입니다.



이제 다시 KODI로 돌아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자신의 NAS가 맞는지 확인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만약 창이 안보인다면 KODI를 재부팅 해주시면 됩니다.)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KODI의 라이브러리가 업데이트 되며 아래와 같이 Plex의 라이브러리가 KODI로 연동됩니다.

(만약 라이브러리가 정상적으로 안보인다면 KODI를 재부팅 해주시면 됩니다.)



  추신

사실 Plex를 사용하지 않고 NAS를 직접 KODI를 연동시킬 수도 있지만 라이브러리를 관리하기엔


Plex가 편리하다고 생각되어 애드온을 통해 연동시켰습니다. Plex가 불편하신 분들은 Plex를 사용할 필요없이


KODI에서 직접 라이브러리를 구성하셔도 무관합니다.